티스토리 뷰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천연 성분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히말라야 핑크소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파키스탄의 펀자브 지역에서 생산되는 돌소금으로 히말라야산맥 구릉 지대에서 채취하며 미네랄이 풍부하여 분홍색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1.혈압조절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 첫번째는 혈압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보통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나트륨이 많으면 혈압이 올라가면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에 함유되어있는 무기질은 이러한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주어서 심박수를 안정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2.혈액 PH조절
두번째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은 혈액의 PH를 조절해준다는 것입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물에 녹이게 되면 혈액의 산성도를 줄여주는 알칼리 치료제로 바뀐다고 하는데요. 이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필수 무기질이 체내의 PH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염증 반응과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3.영양소 흡수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 세번째는 영양소를 흡수하는 과정을 개선해주는 것입니다. 이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영양소가 장내 박테리아 세균층을 강화해주며 몸에서 불 필요로 하는 노폐물을 분리해서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입니다. 또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유기염은 위에서 산의 부정적인 활동을 중화해주면서 음식을 섭취하였을때 영양소가 잘 흡수되도록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4.혈액흐름
네번째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은 바로 정맥과 모세혈관의 혈액 흐름을 최적화되도록 도와주는 것인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이완과 소염작용을 도와 표재정맥의 벽과 판막이 약해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좋다고합니다. 또 림프계 기능을 향상시켜주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독소를 제거함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이렇게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통 요리에 많이 사용이 되어지지만 그 외에도 장을 담글 때 사용이 되거나 피부관리를 할때 피로회복을 위한 반신욕을 할 때 머리 샴푸할 때 사용하여 두피의 각질과 머릿결을 관리할 때 사용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히말라야 핑크소금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만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이 좋다고 하지만 과다복용을 할 경우 이것도 소금이기 때문에 나트륨 과다섭취로 이어져 오히려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댓글